top of page

Jira Software 팀 관리 프로젝트 이슈에서 정확한 정보 포착하기

Atlassian 커뮤니티 여러분, 안녕하세요!

팀의 Jira Software 이슈의 누락된 정보로 인해 팀원을 찾아다니느라 지치셨나요? 팀의 작업 항목이 생성되고 완료되는 수명 주기 동안에는 중요 정보를 포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팀 관리 프로젝트 관리자는 이슈 생성 시 필수로 입력해야 하는 필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이 예시를 통해 '이슈 생성 시 팀이 포착해야 하는 정보는 무엇일까?'를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50명의 직원을 보유한 가상의 이커머스 회사 Acme, Inc를 예시로 들어 보겠습니다. Acme는 신규 웹사이트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8명으로 구성된 크로스기능 제품 팀이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Acme 팀이 필수 필드를 사용해 신규 웹사이트 출시를 지원하는 방식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mma는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제품 팀에 합류하고, 처음으로 팀의 백로그를 확인하면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익숙해지는 시간을 갖습니다. 1. Emma는 먼저 팀이 우선으로 처리해야 할 몇 가지 버그가 존재함을 알아차립니다.

2. Emma는 우선 순위가 높다고 생각하는 작업을 드래그 앤 드롭함으로써 백로그를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매출 증대는 비즈니스에 중요하기 때문에, Emma는 결제 버튼 버그를 최우선 순위로 지정합니다.


3. Emma는 해당 버그를 우선 작업으로 지정한 후, 백로그가 늘어나는 상황에서는 각 버그의 우선 순위를 분류해 우선 순위 지정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하는 작업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Emma는 팀과 상의하고, 팀은 각 버그의 우선 순위를 할당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Emma는 프로젝트 설정에서 우선 순위 필드를 추가하고 해당 필드를 필수 필드로 지정합니다.

4. Emma는 신규 버그를 테스트한 후 우선 순위 필드가 필수 필드라는 사실을 확인합니다. 이제 Emma와 팀은 각 버그의 우선 순위를 확인하기 위해 버그를 보고한 사람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5. Emma는 과거 버그의 우선 순위를 인라인으로 손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모든 버그를 일일이 열어 볼 필요가 없다는 사실에 만족합니다.


6. 이제 Emma는 접수되는 모든 버그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각 버그에 자신이 할당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Emma는 워크플로 편집기에서 초기 전환을 선택하고 우측 메뉴 표시줄에서 '규칙 추가(Add rule)'을 선택합니다.


7. 그다음 Emma는 규칙 목록에서 '이슈 할당(Assign and issue)'을 선택한 후 드롭다운 메뉴에서 자신을 선택합니다.


8. Emma는 변경 사항을 워크플로에 저장합니다.


9. 이제 모든 신규 생성 버그는 Emma가 생성 즉시 검토할 수 있도록 Emma에게 할당됩니다.

고급 팁

  1. 먼저 간단하게 하나의 필수 필드를 설정하고, 팀과 함께 필수 필드를 추가하세요.

  2. 인라인 작업을 사용해 팀의 백로그 정리 시간을 절약하세요.

  3. 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규칙을 설정하세요.

여러분과 팀은 어떻게 Jira 이슈에서 정확한 정보가 포착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나요? 팀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설정한 규칙과 자동화는 무엇인가요? 댓글에서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현재 기본 필수 필드로는 개요(Summary), 이슈 유형(Issue Type), 프로젝트 ID(Project ID), 보고자(Report) 등이 있습니다.

bottom of page